유튜브 채널 『청신호tv』개국을 시작하다.  유튜브 채널 『청신호tv』개국을 시작하다.
공사톡톡 SH 프로젝트

『청신호tv』는 어떤 채널인가?

지난 5월 21일 서울주택도시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청신호tv가 개국했다. 청신호tv는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호옴’과 ‘젊은 분들에게 그린 라이트가 켜져라’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 의미대로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 정보와 내 집 마련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공공주택의 ‘청신호(靑新戶)’를 알리기 위한 채널이다.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유튜브를 통해 청신호 주택을 비롯한 주거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알짜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청신호tv 스튜디오’를 본사내에 마련하고 전문 제작팀을 구성했다.

『청신호tv』가 개국하게 된 계기

청신호tv의 개국은 영상으로 소통하는 최근 홍보 트렌드와 관련이 있다. 최근 들어 많은 지자체와 공기업이 유튜브를 통해 시민과 소통하며 좋은 정책들을 알리고 있는 것과 같이,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도 유튜브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많은 시민에게 공사의 정책과 주요 사업, 주택공급제도 등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존의 ‘서울주택도시공사 유튜브’ 채널을 청신호tv로 개편하게 되었다고 한다.



▲ 청신호tv 개국 사진

『청신호tv』의 첫 생방송

청신호tv의 개국을 알리는 라이브 방송은 지난 5월 21일 유튜브 라이브로 생중계됐다. 이 날 생방송은 개그맨 황영진(잭슨 황)이 메인 MC를 맡았으며, 서울주택도시공사 김세용 사장이 직접 출연해 ‘청신호tv 스튜디오’에서 약 1시간 가량 미니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박원순 서울시장의 축하 메시지와 축하 선물 공개, 서울주택도시공사 직원들이 열연한 축전 영상 시청, 개국 떡 먹방, 댓글창 이벤트 등 별도의 다채로운 코너들을 진행해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의 『청신호tv』

청신호tv는 안정된 시민 주거 생활을 위한 다양한 제도와 정책, 주택 공급 정보와 손쉬운 청약 방법 등을 쉽고 재미있게 즐기면서 시청할 수 있는 방송을 목표하고 있다. 주택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주변 커뮤니티 시설과 맛집 등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등 공사의 단순 홍보 채널을 넘어 새로운 주거 문화를 만들고 청신호, 공간복지와 관련된 다양한 주거정책 의제를 이끄는 채널로 영향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앞으로 진행될 콘텐츠로는 주택의 내부를 보여주는 ‘360도 VR로 둘러보는 집’, 입주자의 시점에서 집을 소개하는 ‘랜선 집들이’, 본격 주거 정보 토크 ‘무엇이든 물어보삼’, 서울주택도시공사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SH의 세계’,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하고 행복한 주거 이야기 ‘셰어 해피니스’ 등이 계획되어 있다.



▲ [보여줘 서울홈즈] 고덕강일 8단지 59A형



청신호tv가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전개하는 청신호s, 공간복지, 스마트시티, 컴팩트시티, 주거복지지원활동 등의 다양한 사업을 적극 홍보하며 청년과 신혼부부 등 새로운 주거정책 그룹과 소통하는 활력 넘치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