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쓰는 꿀팁]
방전된 디지털 도어락, 문 여는 방법 “참 쉬워요”
“민주야? 너 어디야? 지금 집 문이 잠겨서 안 열려?”
“문이 잠겼다고요? 전 모르는데... 혹시 배터리가 다 된 것 아닐까요?”
“배터리?”
요즘 아파트는 거의 전자자물쇠인 디지털 도어락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배터리가 방전됐을 때 문이 잠겨 당황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전자기기가 건전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건전지가 방전되면 작동이 안 되는 것인데 디지털 도어락의 경우는 건전지가 수명이 다 되어가면 경고음이 울리게 되어 있습니다.
“민주야! 그럼 열쇠 아저씨 불러야 하는 거 아니야?”
“잠깐만요? 제가 어디선가 인터넷에서 디지털 도어락이 잠겼을 때 간단히 여는 방법이 있다고 들은 것 같은데요?”
“그럼 SH톡톡이에게 물어보자!”
안녕하세요 SH톡톡이입니다. 디지털 도어락이 방전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우선 가까운 슈퍼나 마트에 가서 교체할 건전지와 사각형으로 된 9V용 건전지를 구입하세요. ![]() 9V 건전지를 디지털 도어락 기기의 상단이나 하단, 음극과 양극 표시가 되어 있는 곳에 갖다 대면 방전되었던 건전지가 충전이 됩니다. 이때 번호 키를 누르면 알림 음이 나오고 비밀번호를 눌러 문을 열면 됩니다. | ||
그렇게 문을 연 뒤에는 도어락 배터리를 바로 교체해주세요. 디지털 도어락을 사용하다 보면 건전지 교체 시기를 하루 이틀 미루다 방전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배터리 방전 경고음이 나왔을 때 바로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시로 사용한 9V 건전지는 집안에 두지 마시고, 비닐봉지나 지퍼락에 넣어서 밀봉한 후 집 밖 소화전이나 우편함 안쪽 깊숙이 넣어두어서 향후 이 같은 상황이 발생하면 바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이상 SH톡톡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