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쓰는 꿀팁] 


방전된 디지털 도어락, 문 여는 방법 “참 쉬워요” 

 




“민주야? 너 어디야? 지금 집 문이 잠겨서 안 열려?”

“문이 잠겼다고요? 전 모르는데... 혹시 배터리가 다 된 것 아닐까요?”

“배터리?”


요즘 아파트는 거의 전자자물쇠인 디지털 도어락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배터리가 방전됐을 때 문이 잠겨 당황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전자기기가 건전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건전지가 방전되면 작동이 안 되는 것인데 디지털 도어락의 경우는 건전지가 수명이 다 되어가면 경고음이 울리게 되어 있습니다.

“민주야! 그럼 열쇠 아저씨 불러야 하는 거 아니야?”
“잠깐만요? 제가 어디선가 인터넷에서 디지털 도어락이 잠겼을 때 간단히 여는 방법이 있다고 들은 것 같은데요?”
“그럼 SH톡톡이에게 물어보자!”






안녕하세요 SH톡톡이입니다.
디지털 도어락이 방전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우선 가까운 슈퍼나 마트에 가서 교체할 건전지와 사각형으로 된 9V용 건전지를 구입하세요.

9V 건전지를 디지털 도어락 기기의 상단이나 하단, 음극과 양극 표시가 되어 있는 곳에 갖다 대면 방전되었던 건전지가 충전이 됩니다. 이때 번호 키를 누르면 알림 음이 나오고 비밀번호를 눌러 문을 열면 됩니다.





그렇게 문을 연 뒤에는 도어락 배터리를 바로 교체해주세요. 디지털 도어락을 사용하다 보면 건전지 교체 시기를 하루 이틀 미루다 방전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배터리 방전 경고음이 나왔을 때 바로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시로 사용한 9V 건전지는 집안에 두지 마시고, 비닐봉지나 지퍼락에 넣어서 밀봉한 후 집 밖 소화전이나 우편함 안쪽 깊숙이 넣어두어서 향후 이 같은 상황이 발생하면 바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이상 SH톡톡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06336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로621

(대표전화 : 1600-3456)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Seoul Housing & Communitie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