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실천] 


매월 한 번 우리 가족은 공짜로 영화 본다!

서울주택도시공사 2층 대강당에서 ‘대청말 영화제’ 정기 개최 


 



“우리 가족은 매월 한 번씩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무료로 영화를 봐요. 온가족이 함께 스펙터클한 스토리와 잔잔한 감동이 담긴 최신 애니메이션을 주로 상영한답니다!”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마다 최신 영화 상영하는 ‘대청말 영화제’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사회공헌활동 ‘시민동행 - 공간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6시 30분 공사 2층 대강당에서 ‘대청말 영화제’를 연다.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최신 애니메이션 등을 비롯해 가족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영화를 상영하는 것. 서울 시민들 특히, 소외계층의 시민들이 별도의 비용 없이도 영상문화를 향유하는 한편, 지역 주민 간 소통기회를 제공하고자 강남구건강가정지원센터 등 외부자원과 연계해 ‘대청말 영화제’를 연중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눈의 여왕과 불의 여왕이 벌이는 스펙터클한 이야기 <눈의 여왕 3: 눈과 불의 마법대결>, 주인공 모글리와 함께하는 신나는 애니메이션 <정글북>을 상영해 어린이들의 시선을 모았다. 또한 미국에서 개봉돼 많은 관람객에게 사랑받았던 <스머프: 비밀의 숲>글 강아지가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벌이는 스펙터클 어드벤처 <마이펫 오지>가 동심을 사로잡았다.

영화 티켓은 일주일 전 오전 9시부터 서울주택도시공사 1층 안내데스크에서 배부되고, 강남구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도 전화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지하철 3호선 대청역 8번 출구와 연결돼 있어서 찾아오기 편리하다.



작품성 인정받은 ‘독립영화’ 무료 상영도 

또한 서울주택도시공사는 ‘공간 나눔’의 일환으로 강남문화재단과 함께 ‘2018독립영화공공상영회’를 열고 있다. 개봉한 지 6개월에서 1년 이내의 독립영화 가운데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을 선정해 매월 1회 공사 강당에서 상영하는 것. 이를 통해 독립영화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주민의 문화생활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독립영화 <아티스트:다시태어나다>, <컴, 투게더>, <델타보이즈>, <마리안느와 마가렛>, <재꽃>, <여자들>>, <포크레인> 등을 상영했고, 올 3월에는 배우 문소리가 감독을 맡아 화제가 됐던 영화 <여배우는 오늘도>를, 4월에는 암으로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은 ‘미스터 모’의 영화 제작기인 <메리크리스마스 미스터 모>를 선보였다. 오는 5월 29일에는 개봉 전부터 유수의 해외영화제로부터 상을 수상한 바 있는 김대환 감독의 <초행>이 관객들을 만날 채비를 하고 있다.

‘2018독립영화공공상영회’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넷째 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서울주택도시공사 2층 대강당에서 열리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사전예약이 따로 없기 때문에 상영시간에 맞춰 입장하면 여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2017년 1천 명이 1만 7천 시간 사회공헌활동 참가, 올해 더욱 확대 

한편,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지난 2017년 시민동행, 희망동행, 나눔동행 등 3개 부문에서 31개의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했다. 총 4억 1천 6백만 원(직원 천원의 희망나눔 및 급여끝전 등 후원금품 1천5백만 원 포함)의 지원금으로 직원 1,010명이 1만 7천 434시간 동안 봉사 및 기부활동을 펼친 결과, 일반 및 임대주민 총 1만 320명에게 도움을 줄 수 있었다.

사회공헌 프로그램 가운데 ▲시민동행은 서울시민과의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공유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SH 비전 스쿨, 원어민영어교육, 어린이 그림 그리기 등 8가지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희망동행은 시민의 주거안정과 복지향상, 사회적 통합을 위한 것으로 사랑의 합동결혼식, 장수·가족사진 촬영, 임대주민 무료진료 등 1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나눔동행은 사회적 약자를 위해 임직원, 지역주민(재능기부자 포함) 등의 자원봉사, 직원 및 외부자원 기부금 후원에 의한 불우이웃 돕기 등 어려운 가정에 행복 나눔을 실천하는 사업으로 임직원 자원봉사, 사랑의 헌혈, 1사1촌 봉사활동 등 9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사회공헌 대상을 입주민을 넘어 서울시민, 사회공헌활동 관련 모든 주체로 확대하여 사회적 가치를 공동으로 창조하는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06336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로621

(대표전화 : 1600-3456)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Seoul Housing & Communitie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