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는 지금] 

SH공사, ‘2022년 주민참여공연 개최’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완화된 코로나19 방역조치에 따라 3년 만에 임대주택 입주민과 지역주민의 화합을 위한 오프라인 문화예술경연의 장을 열었다.

 

 


주민참여공연은 SH공사의 대표적인 주민참여형 문화행사로 올해 8회째를 맞았다. 지난 8년간 공연 참가자와 지역주민, 공사 임직원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해왔으며, 최근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행사로 개최되었다.



올해 행사는 ‘다시 찾아온 축제, 다시 찾아온 우리’를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해 멀어진 이웃 간의 관계를 회복하고, 오프라인 공연을 통해 현장의 생동감을 온전히 느끼도록 하는 주민참여공연의 의미를 담고 있다.

 

참가 자격은 SH공사 임대주택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지역주민도 임대주택 입주민과 함께라면 참여가 가능하다. 3인 이상 팀 참여의 경우 인원의 30% 이상이 임대주택 입주민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1인 또는 2인의 경우 전원이 임대주택 입주민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참가 분야는 문화 예술 기반의 춤·노래·연극·연주·개인기 등의 콘텐츠로, 오프라인 공연이 가능하다면 주제에 제한은 없었으며 주민참여공연 누리집(www.shjoomin.kr)에서 12월 7일까지 접수를 받았다.

 


공연 당일에는 공연참가팀 및 관객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캔들만들기, 석고 방향제, 디퓨저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다. 공사는 접수된 작품에 대한 예선 심사를 거쳐 12월 10일 본선진출을, 12월 17일 본선 진출팀에 대한 오프라인 경연을 통해 다음과 같이 최종 순위를 발표하였다.


주민참여공연의 대상은 마이티마우스의 “랄랄라"로 공연에 참가한 W.O.W팀이 수상하였으며, 수상자 외에도 난타, 랩, 삼중주 캐롤 등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었다.







06336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로621(대표전화 : 1600-3456)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Seoul Housing & Communitie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