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주거복지 이슈]
SH공사, 유튜브 채널 ‘청신호tv’를 통해 코디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도시재생 생활기술학교’ 콘텐츠를 제공하다
SH공사가 올 상반기부터 유튜브 생중계로 제공하던 코디전문가 교육 콘텐츠인 ‘도시재생 생활기술학교’를 청신호tv에 게재한다고 밝혔다.
코디전문가 교육 시민강좌 프로그램, ‘도시재생 생활기술학교’
‘도시재생 생활기술학교’는 SH공사가 지역 인적자원과 연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전문기관과 협업해 만든 시민강좌 프로그램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온라인을 통해 ‘집수리코디’, ‘주거서비스코디’ 등 코디전문가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집수리코디 과정’은 서울시도시재생지원센터, 한국건설관리학회와 협력해 만든 심화교육과정이며, ‘주거서비스코디 과정’은 한국주거서비스소사이어티와 협업한 결과물이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의 기본적인 사용법, 영상을 만드는 기초적인 방법 등 온라인(유튜브 생중계)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전문성이 요구되는 교육 콘텐츠인 ‘리모델링코디 과정’ 등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양질의 플랫폼 개발 및 양성사업 추진
SH공사는 청신호tv에 ‘도시재생 생활기술학교’ 교육콘텐츠를 게재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양질의 온라인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고 사회적응 프로그램의 운영·관리 및 지역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지식 BANK 개방형 교육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SH공사는 오는 10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 생태계 최적화의 일환으로 ‘SH생활기술학교’ 플랫폼을 구축하고 다양한 전문가 양성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이번 시민강좌 프로그램 공유를 계기로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공유개방형 지식뱅크 플랫폼인 ‘SH생활기술학교’를 구축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비대면 교육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